영원한 고통 & 영원한 행복
  
 Name : HeavenArtist
Date : 2017-10-31     Hit : 344  
image_window(this);

영원한 고통, 영원한 행복


제가 미술을 가르치는 학생 중에 말도 많고 장난기도 많은 10살의 남자 아이가 있습니다.
미술 수업에 오자마자 그 아이는 책가방을 내려놓으면서 투덜대듯 혼잣말을 했습니다.
“아~ 동물은 영혼이 없어서 정말 좋겠다! 휴~~”
고개를 푹 숙이면서 힘없는 목소리로 혼잣말을 하는 그 아이의 모습이 의아해 보였습니다.
그 아이는 할머니, 엄마, 아빠를 비롯해서 온 가족이 함께 교회를 다니는 아이였습니다.

그 아이를 바라보면서 제가 물었습니다.
“○○야~ 왜 동물은 영혼이 없어서 좋겠다고 말한 거니?”
그러자 그 아이는 약간 화가 난 목소리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동물은 나쁜 짓을 마음껏 해도 지옥에 안 가잖아요! 
사람은 나쁜 짓 하면 지옥에 가잖아요. 동물은 마음대로 할 수 있으니까 사람보다 나아요.
저도 저 하고 싶은 대로 아무 때나 나쁜 짓을 하고 싶어요!
그런데 지옥에 갈까 봐 무서워서 나쁜 짓을 맘대로 못하잖아요. 아~ 짜증 나!”
아이는 뭔가 참기 힘든 상황에서 억지로 참느라 잔뜩 화가 난 듯 했습니다.
아이의 말에 무슨 말을 어떻게 해줘야 하나 고민하다가 저는 이렇게 질문을 했습니다.
“○○야~ 학교에 욕도 잘하고 친구들을 잘 괴롭히는 애들이 있을 텐데 넌 그런 애가 좋니?
그런 행동이 좋은 행동이라고 생각해? 그리고 그런 행동을 너는 따라하고 싶니?”
“아니요.”
“매일 나쁘게 사는 것보다 착하게 사는 것이 훨씬 더 기분 좋고 행복한 일이야.
나쁜 짓 마음껏 하면 좋을 것 같아도 막상 하고 나면 기분이 안 좋거든.
그리고 매일 나쁜 짓 하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은 아니야. 
생각해봐. 매일같이 남을 괴롭히고 때리고 싸우고... 매일 이렇게 하는 것도 힘들지 않겠어?
나쁜 짓을 하면 순간은 속이 시원할지 모르지만 계속 행복할 순 없어.
때론 어렵고 힘들어도 착하게 사는 게 진짜 행복한 일이야.
그리고 너는 왜 영원한 고통만 생각해? 영원한 행복은 생각 안 해 봤어? 
네가 갖고 싶었던 것을 선물로 받게 되고, 소원했던 것이 이뤄지면 진짜 기분 좋지?” 
“네~”
“그런 행복이 매일 계속 된다고 생각해봐. 너무 좋지 않겠니? 생각만 해도 행복하지?
천국에 가면 영원한 행복이 연속 돼. 그런 천국에 가기 위해서 좋은 행동을 하고 살면 그게 더 좋지 않을까?”
아이는 제 얼굴을 진지한 눈빛으로 바라보면서 고개를 끄덕거렸습니다.
찡그려서 미워 보이던 아이의 얼굴이 천사처럼 환하고 예뻐 보였습니다. 
그리고는 마음의 평온을 찾은 듯 미소 지은 표정으로 즐겁게 그림을 그려나갔습니다.

이 아이와의 대화를 통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참 많은데 이 아이처럼 무섭고 두려워서, 지옥에 가기 싫어서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도 많겠다. 
영원한 고통을 받는 지옥에 안 가려고 나쁜 행동을 억지로 참는 사람도 많을 테지.
지옥 가는 것이 싫어서 교회 다니고 하나님을 믿기보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영원히 함께 하고 싶어서 신앙생활을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영원한 지옥의 고통을 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영원한 천국의 행복을 누리기 위해 의롭고 선한 행실을 한다면 
그 노력은 억지로 참고 견디는 괴로운 노력이 아니라 즐겁고 보람 있는 노력이 되지 않을까?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천국의 영으로 변화하기 위해 의로운 인생을 살아간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천국의 영원한 행복을 늘 소망하며 말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 Blogger WordPress Sina Weibo Addthis
 
 
 





pop2.jpg